검색어 입력폼

CA주에서 애완동물로 키울 수 없는 동물 7종은?

김신우 기자 입력 08.15.2022 02:36 PM 수정 08.15.2022 02:37 PM 조회 12,572
https://wildlife.ca.gov/Living-with-Wildlife/Restricted-Pet-Species
CA주에서는 개인의 사육이 금지된 동물이 대표적으로 7종 있다.

페럿, 저빌, 헤지호그, 청설모, 원숭이, 라쿤, 그리고 칩멍크가 이에 해당된다.

이들 7종은 2천500년 전부터 사람들이 애완용으로 사육하던 기록이 있지만 CA주에서 유독 개인의 사육을 금지하는 이유는 주의 야생 동물 자연 생태계를 어지럽힐 수 있기 때문이다.

족제비과에 속하는 페럿은 토끼나 설치류가 서식하는 구덩이에 들어갈 수 있어 토종 동물들을 위협할 수 있다.

사막쥐라고도 불리는 저빌(Gerbil)은 CA주의 반건조한 기후가 적합한 환경이어서 방생될 경우 번식이 빨라 다른 야생동물 생태계를 교란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볼 수 있는 라쿤(raccoon)과 청설모 (eastern fox squirrel)는 CA주의 대표 야생 동물로 애완용으로 허가되지 않고 있는데, 특히 청설모는 허가나 사냥 라이센스가 없어도 살처분할 수 있는 ‘해충류’로 분류되는 만큼 사육이 금지된 동물이다.

다람쥐 (Chipmunk), 고슴도치 (Hedgehog) 그리고 원숭이도 마찬가지로   CA주 야생동물과 서식지를 파괴할 수 있어 애완용 동물로 금지되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