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마 합법화" 태국, 대마 성분 불면증 치료제 개발

연합뉴스 입력 06.29.2022 09:16 AM 조회 480
수면제 대용 대마초 오일 연구…쁘라윳 총리 "합법화, 득이 실보다 커"
대마 합법화한 태국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가정집에서의 재배를 허용하는 등 '대마 합법화' 조치를 한 태국이 대마 성분 불면증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태국 정부가 2조4천억바트(약 88조7천억원) 규모의 세계 수면제 시장을 겨냥해 대마를 활용한 수면제를 연구 중인 차오프라야 아파이푸벳 병원에 지원 의사를 밝혔다고 일간 방콕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사팃 피투테차 보건부 차관 등과 함께 전날 이 병원의 의료용 대마 홍보 행사에 방문해 "대마 사용이 의료산업에 도움이 되고 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다"며 대마 합법화로 인한 해보다는 득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뜨라이수리 따이사라나꾼 태국 정부 부대변인은 약초와 전통적인 방법을 이용해 환자를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한 이 병원이 기존 수면제를 대신할 대마 추출물을 연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방콕 외곽 쁘라친부리 지역에 있는 이 병원은 대마를 첨가한 음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도 운영 중이다.

뜨라이수리 부대변인은 2020년부터 대마초 오일을 불면증 환자에게 사용한 결과 인상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수면제에 덜 의존하게 되는 동시에 막대한 규모의 세계 수면제 시장에서 태국 기업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태국은 2018년 의료용 대마 재배·사용을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합법화했다.

지난 9일부터는 대마를 마약류에서 제외하고, 가정 대마 재배도 허용했다. 대마 제품이 향정신성 화학물질인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THC)을 0.2% 넘게 함유했을 경우에만 불법 마약류로 분류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