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6월27일)

이채원 기자 입력 06.27.2022 01:46 PM 조회 2,438
주식시장은 지난주를 4 주만에 상승한주로 마무리했던 상승 momentum을 이어가지 못하고 3일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르고 5월달 내구재 주문은 예상보다 크게 증가한 가운데 러시아 디폴트 소식과 지난주 폭등세가 또다른 bear market rally냐 아니면 회복세의 신호탄이냐 두고 요동친 투자심리는 결국 팔자 쪽으로 기울었다. 

강세로 출발한 장은 개장내내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반복했지만 끝내 기대를 저버린채 3 일연속 오르는데 실패했다. 

지지난주를 2년 3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기록한후 폭락했던것을 싹다 회복하고도 더 올랐던 지난주의 강력한 폭등세가 이번주까지 연결되지 못하고 꺾여버리는 조짐을 보였음에도 오늘 지지부진한 움직임이 반짝 숨고르기로 마무리될수 있다는 기대감이 감돌았다. 

그러나 막판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한 매도세의 압박과 함께 미미했던 약세가 초반의 하락폭을 넘어서는 sell off mode로 악화되자 반전된 분위기속에서 지난주 반등이 또다시 dead cat bounce로 끝나고 있다는 불안감은 증폭됐다. 

한편 COIN는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을 하향조정받으며 이틀동안 폭등했던것의 절반이상을 없애버려 작년 11월 9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5% 폭락한 반대로 5월 12일 찍었던 사상 최저치에서는 38% 반등한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