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6월24일)

이채원 기자 입력 06.24.2022 02:40 PM 조회 2,699
주식시장은 하루 떨어지고 3일이나 오른 이번주를 4 주만에 처음 그리고 12주만에 두번째로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하고 어제 막판에 사자 쪽으로 쏠리며 끝났던 투자심리가 제대로 불붙기 시작하자 추가상승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기대감은 증폭됐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폭등세로 탄력받은 장은 13일만에 이틀연속 반등하는데 성공했다. 

이제 6월 거래날이 4일밖에 남아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상반기가 50 여년만에 최악의 상반기로 기록되고 있어 지6개월간 매수심리가 자극될만하면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틀어져버리는 악순환의 고리가 끊어지지 않았음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오늘은 어느 하나 뒤처지거나 튀지않고 3대지수 나란히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폭등했고 지난주와 지지난주 2주간 완전히 초토화되고도 NASDAQ과 S&P 500은 각각 8 일동안 6 일과 5 일을 상승했다. 

결국 회복세가 쉽게 꺾이지 않고 있다는 안도감속에서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이어지기 시작했음을 나타냈다. 

한편 TREE는 다음달 실적발표를 앞두고 2분기 수익과 매출전망을 모두 낮추며 1년전에 비해 78%가 초토화된 지난주 목요일 찍었던 7년 4개월 최저치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