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방선거 엿새 앞으로…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5.26.2022 04:51 AM 조회 1,247
[앵커]지방선거가 이제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내일부터는 이틀간 사전투표가 실시되는데요.여야 지도부는 오늘 수도권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습니다. 여당은 윤석열 정부에 힘을 실어달라고 했고, 야당은 새 정부 견제론을 펼치며, 지지층의 투표를 호소했습니다.

[리포트]국민의힘 지도부는 격전지인 인천에 총집결했습니다.인천 계양에서 현장 원내대책회의를 열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맞붙는 윤형선 후보에게 힘을 실었습니다.지도부는 이재명 후보를 향한 날선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이에 맞서 이재명 후보는 이른 아침부터 출근 인사, 주민 간담회, 골목 유세를 이어갔습니다.무난하게 당선될 거란 예측과 달리 박빙인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계양 유세에 집중한 겁니다.

이 후보는 윤석열 정부가 공항·철도·전기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막아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지지율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정의당은 "제 역할을 다하지 못했다"고 고개를 숙이며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여야 지도부 모두 내일부터 진행되는 사전 투표를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지방선거의 투표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만큼 지지층을 최대한 투표장으로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