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헤어질 결심" 탕웨이 "박찬욱, 내 인생 완전하게 만들어"

연합뉴스 입력 05.24.2022 09:31 AM 수정 05.24.2022 10:44 AM 조회 5,101
한국인 형사와 사랑에 빠진 중국 여자 역…"실제 저와 가까운 인물"
영화 '헤어질 결심' 주연 배우 탕웨이[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어제저녁 첫 상영회가 끝나고 박찬욱 감독님께 '제 삶을 완전하게 만들어주신 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문장 하나로 박 감독님과 함께 일한 감상을 요약할 수 있겠네요."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헤어질 결심'에서 주연한 중국 배우 탕웨이는 박찬욱 감독과 함께 일한 소감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24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찬욱 감독을 너무 사랑한다"며 "모든 면에서 굉장한 일을 하고 있고 서래처럼 (특별한) 인물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헤어질 결심'은 변사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에게 사랑을 느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탕웨이는 신비스럽고, 욕망에 충실하면서도 망설이는 서래 역을 소화했다.

박 감독과 정서경 작가는 아이디어 회의를 할 때부터 탕웨이만을 생각하고 시나리오를 썼을 만큼 탕웨이와 함께 작업하고 싶었다고 한다. 시나리오가 완성되지 않은 상태였지만, 탕웨이를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캐스팅을 제안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 속 탕웨이[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탕웨이는 "서래는 저와 (실제로) 아주 가까운 인물이고, 원래 미묘한 감정을 심장 바깥으로 내보이는 인물을 아주 좋아한다"며 "박 감독님이 저에게 마음껏 연기할 수 있는 영역을 줬다"고 설명했다.

"박 감독님이 캐스팅 제안을 하면서 '헤어질 결심'의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할 때 한국에서 일어나는 일을 겪는 중국 여인을 연기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제 경험을 연기에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아주 흥미로웠어요. 점점 더 다양한 나라들이 공동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어요."

그러나 영화에서 대부분 한국어를 사용하는 만큼 언어 장벽에 부딪히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탕웨이는 발음만 달달 외워 대사를 읊는 대신 한국어 문법부터 말하기, 듣기 등을 익히기 위해 교사들과 함께 공부했다고 한다.

그는 "촬영 내내 너무나 기뻤지만, 언어 때문에 실질적인 어려움을 겪었다"며 "특히 첫 촬영 때는 저와 박 감독님, 박해일씨 세 사람 모두 번역기를 준비해왔더라"고 말했다.

이어 "중반부터는 점차 나아졌다"며 "박 감독님이 격려를 많이 해줬다. 그는 배우와 스태프를 보호해주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연 배우 탕웨이[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