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5월 23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23.2022 01:32 PM 조회 2,582
주식시장은 무려 21년만에 처음 7주 연속 하락했던 주를 뒤로하고 4일만에 rally mode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10년만기 국채금리는 오른 가운데 지난주 금요일 급격하게 요동쳤던 투자심리는 개장초 잠시 주춤했다 진정된후 팔자 쪽으로 뒤집어지지 않고 사자 쪽으로 쏠린 상태를 유지했다. 

상승출발한후 잠시 혼조세로 꺾였다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상승폭을 줄였다 늘렸다를 반복하는 불안정한 움직임을 보이고도 하락반전하지 않고 rally mode로 마감했다. 

무려 99년만에 처음 8주 연속 하락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던 DJ가 JPM와 GS를 비롯한 금융주들의 반격과 함께 회복세를 주도하며 S&P 500과 나란히 이틀연속 오른 가운데 NASDAQ은 4일만에rally mode로 돌아섰지만 6개월째 매번 반등 자체가 dead cat bounce로 끝나버렸던 상황에서 오늘 강세가 하루이상 이어질거라는 혹은 이번 반등이 다를거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기에는 역부족임을 암시했다. 

한편 GPS은 이번주 목요일 실적발표를 앞두고 한 투자사로부터 미리 투자등급을 하향조정받으며 작년 5월 찍었던 6년 최고치에서 73% 초토화된 23개월 최저치로 추락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