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5월1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16.2022 02:50 PM 조회 2,304
주식시장은 지난주 금요일의 강력했던 rally mode를 연결시키는데 실패하고 간발의 차이로 혼조세로 마감하는데 그쳤다. 

지난주 목요일 마감직전과 금요일 개장내내 불붙었던 투자심리는 언제 그랬냐는듯 빠르게 가라앉으며 중립을 지키기에 급급했다. 

출발과 함께 sell off mode로 추락했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금요일의 회복세를 이번에도 어김없이 dead cat bounce로 만들어버리는 실망스러운 분위기속에서 도무지 진정되지 못하고 있는 불안정한 투자심리를 나타냈다. 

금요일 회복세를 주도하며 폭등했던 NASDAQ이 오늘 단 한순간도 강세로 돌아서지 못하고 금요일 반등했던것의 33%를 반납한 가운데 DJ와 S&P 500은 후반에 잠시 rally mode로 탄력받고도 상승 momentum을 제대로 지키지 못해 이틀연속 회복세를 연결시키기가 이제는 아예 불가능해졌다는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NET는 한 투자사로부터 PT을 햐항조정받으며 14%까지 떨어져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반등했던것의 81%를 없애버리고 작년 11월 17일 사상 최고치에서 75% 초토화된 18개월 최저치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