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WHO, “새 변이 Omicron 관련 Data 수일내 나올 것”

주형석 기자 입력 12.04.2021 09:25 AM 조회 2,619
남아공에서 최근 코로나 감염자들 병원 입원율 크게 증가
WHO 기술팀장 “입원율 증가가 Omicron 치명성 입증 아니다”
코로나 19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Omicron 관련해구체적인 Data가 당초 예방보다 빨리 나올 것으로 보인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Omicron의 전파력에 관해서 수 주가 아닌 수 일 내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것이다.

WHO는 오는 6일(월) 회의를 열고 자연면역과 백신을 통한 면역이 Omicron 변이를 포함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논의할 예정이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에수스 WHO 사무총장은 새 변이가 전염성, 치명성, 백신 회피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정보가 부족해 아직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변이가 발견되고 퍼지는 일이 반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어떤 새로운 변종이 출현할 때마다 일희일비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거브러에수스 WHO 사무총장은 Omicron이 이미 전세계 40여개국 이상으로 확산됐다는 보고가 나왔다며 국경 봉쇄로는 Omicron을 막지 못한다고 언급했다.

유럽과 아시아 등 일부 지역 국가들이 남아공을 비롯한 일부 남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해입국금지 등의 제한 조치를 취한 것을 비판하며 한 발언이다.

WHO 기술팀장인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화상 기자회견에서 Omicron 감염자들 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Omicron 감염자들이 대부분 경증이라고 전했다.

다만, 일부 Omicron 감염자들에게서 중증 사례 보고도 있다고 말했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남아공에서 최근 입원율 증가가 Omicron 발견 이후 시기적으로 맞물려있다고 언급하면서그렇지만 그것이 Omicron의 치명성을 입증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앞으로 더 많은 감염자가 나오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아직까지는 입원율 급증이 Omicron의 치명성 때문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남아공에서 최근 입원율 증가를Omicron 감염 때문이라기 보다는 코로나19의 증가로 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Omicron이 Delta 변이보다 전염성이 더 빠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우려감을 나타냈지만 Omicron의 치명률에 대해서는 판단하기 이르다며 유보적 입장을 보였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아직까지 세계 대부분 국가에서 Delta 변이가 여전히 코로나19 바이러스 중에서 우세한 지배종이라고 지적했다.

그런만큼 세계 각국들이 Omicron에 어떻게 대응할지 의식하지말고 Delta 변이를 막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방법을 계속 유지한다면 새 변이 Omicron 확산을 저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도 최근 백악관 브리핑에서 앞으로 2주에서 2주 반 정도가 지나면 Omicron의 전파력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그때까지 침착하게 기존 방역수칙을 계속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Omicron이 확산되면서 전세계가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로이터 통신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이 영국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미국 제약사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비어)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소트로비맙(VIR-7831) 사용을 허가했으며, 이 치료제는 제부디(Xevudy)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와 별도로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공식성명을 통해서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 소트로비맙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뿐만이 아니라새로운 변이인 Omicron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