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서 오미크론 확진자 속출…미네소타·콜로라도서 발견

연합뉴스 입력 12.02.2021 02:02 PM 조회 1,088
뉴욕 애니메이션 행사 참석한 남성·아프리카 여행한 여성…모두 백신 접종자
코스튬을 차려 입고 '아니메 NYC 2021'에 참석한 관람객들





미국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확진자가 속출하며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1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에서 첫 감염자가 나온 데 이어 2일에는 미네소타·콜로라도주에서도 1명씩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되며 확진자가 3명으로 늘었다.

미네소타주 보건부는 최근 뉴욕시를 방문한 적이 있는 성인 남성 주민의 검체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발견됐다고 발표했다고 CNBC·CNN 방송이 2일 보도했다.

미네소타주 헤너핀카운티에 사는 이 남성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쳤지만 지난달 22일 경미한 증상을 보였고 24일 검사를 받은 결과 이 주 공중보건연구소로부터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로 판정됐다. 다만 이제 더는 증상을 겪지 않고 있다.

이 남성은 직전인 지난달 19∼21일 뉴욕 재비츠센터에서 열린 '아니메 NYC 2021'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는 전날인 1일 캘리포니아 주민이 첫 오미크론 확진자로 밝혀진 데 이어 두 번째 감염자가 나왔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을 비롯한 보건 전문가들은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오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말해왔다.

미국 전역에서 계속해서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오미크론 감염자는 더 많이 확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네소타주 보건부는 역학 조사를 벌이는 한편 뉴욕시의 연구자들 및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는 "이 소식은 우려스럽지만 놀라운 일은 아니다"라며 주민들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과 부스터샷 접종을 권고했다.



아니메 NYC 2021 행사





또 블룸버그 통신은 콜로라도주 공중보건·환경국이 최근 남아프리카로 여행을 다녀온 성인 여성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이 여성이 "남아프리카로 여행을 갔다가 돌아온 사람"이라며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있으며 집에 격리해 있다"고 말했다.

또 앞선 2명의 오미크론 확진자와 마찬가지로 이 여성도 코로나19 백신을 다 맞았지만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됐다.

다만 부스터샷(추가 접종)은 맞지 않았다고 폴리스 주지사는 밝혔다.

이 여성과 긴밀히 접촉한 사람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주 관리들은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