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1일)

이채원 기자 입력 12.01.2021 02:18 PM 조회 2,444
주식시장은 초반의 폭등세를 폭락세로 뒤집으며 11주만에 가장 크게 초토화된 이틀을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한 가운데 자산매입축소가 빨라질수 있다는 부담감속에서 미국내 첫 오미크론 확진자가 CA에서 발견됐다는 소식은 투자심리를 제대로 요동치게 만들었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어제 폭락했던것을 거의 다 복구하는 지점까지 폭등했다 무너진 장은 추가하락에 대한 공포심을 극대화 시켰다. 

투자심리가 개장내내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요동친 가운데 3대지수들중 유일하게 11월달을 상승한 달로 마무리했던 NASDAQ이 개장초 279 포인트까지 폭등했던것을 싹다 지우고 폭락세로 돌아서며 5주 최저치를 찍자 끝내 버티지 못하고 약세로 꺾인 DJ와 S&P 500도 각각 새로운 7주와 5주 최저치까지 추락했다. 

전해오는 소식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는 변동성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두려움의 지수로 불리우는 VIX Index는 단숨에 10개월 최고치까지 치솓아 투자심리가 진정될 조짐이 낮아졌음을 암시했다. 

한편 3주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UBER는 3일연속 떨어지며 13개월 최저치를 찍어 올해들어 30% 그리고 2월11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44%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