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와 Ventura 카운티, 오늘(12월1일) 강풍주의보 발령

주형석 기자 입력 12.01.2021 06:39 AM 조회 4,059
주로 산악 지대에 산타애나 강풍 최고 50마일 예상
차체 높은 차량들 위험, 도로 주행에 방해될 듯
나무나 전신주 쓰러질 수 있어 정전사태 가능성↑
오늘(12월1일) LA 카운티와 Ventura 카운티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주의가 요구된다.

연방기상청은 오늘 하루 산타 애나 강풍이 LA 카운티와 Ventura 카운티에 계속될 것이라며 오후 2시까지 강풍주의보를 공식 발령했다.

LA 카운티 경우에 LA Downtown을 비롯해서 Malibu, Santa Monica 등 해안가 지역과 Beverly Hills, Hollywood, Long Beach 지역 등이 이번 강풍주의보 발령 대상에 포함됐다.

Ventura 카운티는 Lockwood Valley, Mount Pinos, Acton, Mount Wilson, Sandberg 등이 강풍주의보 발령 대상 지역에 들어갔다.

연방기상청은 산악 지대가 특히 위험하다며 LA 카운티와 Ventura 카운티 산악 지대를 오늘 하루 방문하지 않을 것을 각별히 당부했다.

오늘 북동풍인 산타 애나 강풍은 평균적으로 15~30마일 정도 속도를 보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최고 45마일까지 볼어올 것으로 예상됐다.

산악 지대의 일부 산봉우리들과 계곡들에는 강풍의 속도가 최고 50마일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연방기상청은 이같은 강풍이 불어오면 도로에서 갑자기 예상치 못한 물체가 날라올 수 있다며 안전 운전에 더욱 주의할 것을 차량 운전자들에게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차체가 높은 차량들은 바람이 강하게 불어오면 중심이 흔들리면서 매우 위험한 상황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회전을 하는 경우 너무 갑작스럽게 핸들을 꺾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나무와 전신주 등이 돌풍에 의해 쓰러질 수도 있어 일부 지역에서 정전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다.

고속도로 중에서 LA 카운티의 5 Fwy와 14 Fwy, Ventura 카운티의 Highway 33 등에 바람이 많이 불 것으로 예보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