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30일)

이채원 기자 입력 11.30.2021 01:45 PM 조회 2,142
주식시장은 어제 반등을 dead cat bounce로 끝내고 폭락세로 돌아섰다.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공포심이 다시한번 글로벌 증시를 강타한 가운데 유가는 3개월 최저치까지 떨어지고 어제 사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하루만에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반전됐다. 

약세로 출발한후 잠시 혼조세로 반등했다 sell off mode로 추락한 장은 회복의 조짐없이 금요일 폭락의 악몽을 재현시켰다. 

상원 청문회에 출석한 파월 의장의 테이퍼링이 빨라질수 있다는 발언이 매도심리에 불을 붙이자 어제 반등했던것의 세배 가까이 폭락한 DJ는 7주 최저치까지 추락하고 S&P 500도 5주 최저치까지 밀렸다. 

하락종목수가 상승종목수를 완전히 압도한 가운데 dip buying은 개장내내 거의 찾아볼수 없을 정도의 미미한 수준에 그쳤고 두려움의 지수로 불리우는 VIX Index는 금요일 도달했던 8개월반 최고치 수준까지 치솓으며 오늘 sell off mode가 반복될수 있다는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무려 6개월째 하락세를 타고 있는 T는 2009년 3월 금융위기때 이후 가장 낮은 12년 8개월 최저치를 찍어 5월 14일 도달했던 14개월 최고치에서 33%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