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렌지 카운티 해안가 기름 유출 이후 처음 어선 출항

주형석 기자 입력 11.30.2021 06:37 AM 수정 11.30.2021 06:38 AM 조회 2,335
Dana Point, 기름 유출로 10월2일 어선 출항 금지
Huntington Beach, 10월3일부터 역시 낚시 허용되지 않아
해산물, 10월14일부터 11월3일까지 화학물질 검출
오렌지 카운티 당국, “이제는 낚시와 해산물 섭취 괜찮아”
Credit: SouthOCBeaches.com
Orange County에서 두 달여만에 어선의 출항이 재개된다.

Orange County는 오늘(11월30일) 정오를 기해서 지역내 해안에 어선 출항이 허용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Orange County 해안가 원유 파이프 라인에서 기름 유출로 바다가 오염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지난달(10월) 어선 출항이 금지됐고 거의 두 달여만인 오늘 어선 출항 금지 조치가 해제되는 것이다.

지난달(10월) 2일 Dana Point를 시작으로 그 다음 날인 10월3일에는 Huntington Beach에서 각각 어선들의 출항을 금지하는 Orange County 당국의 조치가 내려졌다.

그리고, 10월5일부터는 Orange County 바다 전체적으로 약 650 스퀘어마일에 달하는 연안과 약 45마일에 달하는 해안선에서 어선들의 출항이 금지돼 사실상 Orange County 바다 전체가 완전히 통제됐다.

즉, Seal Beach부터 San Onofre State Beach까지 사이에 있는 바다가 사람들이 들어갈 수 없는 완전히 통제된 구간이 된 것이다.

CA Department of Fish and Wildlife, CA 어류와 야생생물부는 기름 유출 이후 Orange County Seafood, 해산물 오염을 검사해왔는데 지난달(10월) 14일부터 이 달(11월) 3일까지 약 20여일간 계속 화학 물질이 검출됐다.

하지만, 이제 Orange County Seafood에서 더 이상 화학 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이제 물고기를 잡아서 출하하고 섭취를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보고 어선들의 출항을 오늘부터 허용하기로 최종적인 결정을 내렸다.

Orange County 바다에서 이번 기름 유출은 조사 결과 원유 파이프 라인에서 새어나온 것으로 드러났다.

어떻게 원유 파이프 라인에서 기름이 유출될 수 있었는지와 관련해서는 조사 결과 지난 1월25일 한 어선이 닻을 내리고 올리는 과정에서 원유 파이프 라인을 건드려 움직인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니까 올초인 1월25일 Damage를 입은 원유 파이프 라인이 정확히 언제부터인지는 알 수 없지만 기름을 유출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수천 갤론, 수만 갤론에 달하는 기름이 바다로 흘러나갔고 그렇게 Orange County 앞 바다가 기름 유출로 오염된 사실을 10월초 인지하고

관계 당국이 바다를 전면 폐쇄하는 결정을 내리고 대응에 나선 것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