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 게 가격, 급등.. 바다 게잡이 시즌 지연되고 있기 때문

주형석 기자 입력 11.25.2021 05:53 AM 조회 2,778
혹등고래 수십마리, 게잡이 바닷가 나타나 계속 머무르고 있어
이번 Thanksgiving Day에 게를 구입하는 경우 매우 비싼 가격 치러야
CA에서 게 가격이 요즘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게를 잡아들이는 겨울 게잡이 시즌을 맞았지만 아직도 어선들이 본격적인 게잡이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수산시장에서 Dungeness Crab 가격이 1 파운드에 19달러 정도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KSBW Action News가 최근에 특별보도로 전했다.

게 가격이 이처럼 크게 오르고 있는 이유는 겨울철 게잡이가 제 때에 시작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선들이 게잡이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CA 앞 바다에 몰려온 혹등고래 무리들 때문이다.

혹등고래는 CA 태평양 앞 바다에 수십마리가 나타나 게잡이를 해야하는 어선들 출항을 가로막고 있는 모습이다.

어선들은 게잡이하러 바다로 나가야 하는 상황이지만 흑등고래들 수십마리가 머물고 있는 곳에서 무리하게 조업하다가 자칫 고래떼와 부딪히거나 한다면 심각한 사고를 당할 수 있어 혹등고래 무리들이 CA 바다를 지나가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어선들 출항이 지체되면서 선원들 속이 타들어가지만 현재로서는 혹등고래 떼들이 물러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

이러다보니 게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게 가격이 수산시장이나 마켓마다 크게 뛰어오르고 있다.

CA 수렵국은 다음달(12월) 15일까지 어선들에게 좀 더 기다려야하는지 바다에서 조업을 해도 좋은지 통보할 예정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