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디프랜드,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 선정…안마의자 업체 '최초'

이황 기자 입력 11.24.2021 10:19 AM 조회 1,890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바디프랜드는 ‘2021 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9 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1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받았다고 22 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를 점유해 1 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의 종주국이었던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지난 2017 년 처음으로 세계 1 위에 오른 후 4 년째 세계 시장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은 약 53 억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5 년 안마의자 수출을 시작한지 5 년 만인 지난해 무려 40 배의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수출 실적이 더욱 좋아진 올해는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바디프랜드가 창립 10 년 만에 유수의 일본 브랜드를 제치고 글로벌 정상에 오른 것은 국내 대표 중견기업으로서 좋은 선례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11 월 셋째주 ‘중견기업 주간’을 맞아 국내 기업의 0.7%에 불과하지만 수출의 17.3%를 책임지는 중견기업이 수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 산업의 세계시장 공략에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출시된 의료기기인 ‘팬텀메디컬케어’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최근 5 년 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800 억을 투자한 만큼 다른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10 년 이상 벌려 나갈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에 선정돼 깊은 사명감을 느낀다면서 전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바디프랜드의 제품과 기술력이 인정받은 만큼 가치있는 연구개발로 인류 ‘건강 수명 10 년 연장’을 실현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이끌며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수출의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말한다. 

세계 시장 점유율 5 위 이내이고 점유율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 위이고 점유율 30%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바디프랜드가 '2021 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선정됐다. 

안마의자 기업으로는 최초다. 

21 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수출의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KOTRA 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5 위 이내이며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 위이며 30% 이상 차지하는 기업이어야 선정 가능하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수출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2020 년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의 점유율로 1 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의 종주국이었던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2017 년 처음 세계 1 위를 차지한 이후 4 년째 세계 시장의 정상을 지키고 있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팬텀메디컬케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늘리겠다는 목표다. 

최근 5 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800 억을 투자한 공격적인 R&D 기술력으로 다른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10 년 이상 벌려 나갈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바디프랜드의 제품과 기술력이 인정받은 만큼 가치있는 연구개발로 인류 '건강 수명 10 년 연장'을 실현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