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위터 CEO, “초인플레이션 미국과 전 세계 강타할 것” 경고

김나연 기자 입력 10.24.2021 12:47 AM 조회 6,398
Credit: Twitter
소셜미디어 트위터의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가초인플레이션(하이퍼 인플레이션)이 세계 경제를 강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초인플레이션은 통제가 불가능할 정도로 극심한 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는 상황을 지칭한다.

어제(23일) CNBC에 따르면 잭도시는 트위터에 초인플레이션이 미국과 전세계를 강타할 것이며모든 것을 바꿈과 동시에 이미 벌어지고 있다고 적었다.

CNBC은 인플레이션이 정책 당국의 예상보다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잭 도시가 이런 트윗을 올렸다며 인플레이션 상황이 상당히 나빠질 것으로 보면서 전국의 가파른 인플레이션에 무게를 뒀다고 분석했다.

앞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지난 22일 국제결제은행(BIS) 주최 온라인 콘퍼런스에서높은 인플레이션이 내년(2022년)까지 지속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파월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병목 현상과 노동력 부족이 물가를 계속 끌어올릴 것이라며 공급 부족과 높은 인플레이션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갈 것 같다고 말했다.

잭 도시 CEO는 연준의 진단을 뛰어넘어경제에 막대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초인플레이션을 예상하는 근거는 들지 않았다.

단 초인플레이션이 통화 붕괴라는 최악의 경제 상황을 의미하는 만큼신중히 발언해달라는 한 트위터 사용자의 지적에 초인플레이션을 바라지도 않고 긍정적으로 보지도 않는다는 댓글을 달았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