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 현대사 가장 존경받은 지도자 콜린 파월 장군

이황 기자 입력 10.20.2021 10:26 AM 수정 10.20.2021 10:27 AM 조회 2,739
10월 20일 수요일 모닝포커스(데일리 브리핑)
※ 미 대선과 미중 무역 갈등, 한국 검찰 개혁, 여야 갈등 등 한미 양국의 주요 정치적 이슈들을 해부해보는 시간 

김동석 미국 한인 유권자 연대 대표 

지난 18일 월요일 콜린 파월 장군이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군인으로 그리고 외교관으로 미국 현대사속에서 가장 존경 받는 지도자 중 한명인데 그만 사망했습니다. 

한국전 참전은 아니지만 한국에 대대장으로 공수특수부대장으로도 근무했고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이고 ..무엇보다 1990년 걸프전쟁, 2003년 이라크전쟁에서 주요 역할을 했던 장군입니다. 

조지 부시 대통령때엔 국무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사망한 콜린 파월 장군에 대해서 오늘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1. 월요일 18일에 콜린 파월 장군이 사망했는데요...사망 원인이 무엇입니까 ? 

2. 미 언론이 파월 장군의 사망 소식을 이렇게 특별하게 다루는 이유가 어디에 있다고 보시는지요...? 

3. 군인이며 동시에 정치인으로도 평가하는데요...정치인 파월은 어던 분인가요? 

4. 흑인으로는 오바마대통령을 제외하곤 가장 고위직에 오른 분이지요..., 그의 특별한 경력은 어떤 것일까요?

5. 공직에서 은퇴한 후에 그는 이라크전쟁을 개전하기 위해서 2003년 미국 국무장관의 자격으로 유엔에서의 연설을 후회하고 스스로 비판했는데...설명을 해 주시지요...

6. 이분이 뉴욕시립대학을 졸업하고 ROTC로 군 입대해서 군인으로는 최고직인 합참의장과 그리고 국가의 안보관련 전략핵심인 국가안보보좌관을, 그리고 국제사회의 야전사령관격인 미 국무장관을 역임했지요.... , 이민자 소수계들에게 교훈이 큰데요...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