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 SNL '오징어게임' 패러디 영상서 '한국 비하' 논란

김나연 기자 입력 10.18.2021 02:18 AM 수정 10.18.2021 02:20 AM 조회 7,810
Credit: YouTube Via Saturday Night Live
미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가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패러디 영상을 내놓아 세계적 열풍에 동참했다.

어제(17일) SNL 측은 유튜브에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인라미 말렉이 참여한 오징어 게임 패러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영상에서 말렉은 드라마의 상징이 된 녹색 체육복을 입고 게임에 참여한다.

LA타임즈는 해당 영상에 대해 곳곳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소재로 한 덕에 이번 패러디는 SNL 토요일 방송 중 눈에 띄는 순간이 됐다고 호평했다.

이런 가운데 해당 영상이 한국에도 알려지면서'한국을 비하한다'는 논란이 인터넷상에서 벌어지기도 했다.

영상 중반부 말렉은 구글 검색 기능을 이용해 상금 40억원을 미국 달러로 환산한다.

그런데 영상에서 40억원은 337만달러가 아니라47.89달러으로 표시되며 환율 때문에 헷갈린다는 노랫말이 이어지자 방청객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이에 일부 트위터 이용자는 이는 아시아를 화폐가치가 낮은 못 사는 곳으로 취급하는 것, 한국 돈으로 40억원이 47달러밖에 안 된다니 어이가 없다라고 반응하면서 불쾌감을 드러냈다.

반면 이게 SNL식 개그라며 환율 계산 부분에서제일 크게 웃은 것 같다 등 상반되는 의견도 있어 이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