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7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27.2021 05:38 PM 조회 3,839
1.전국에서 코로나 19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하루 신규 환자가 향후 4~6주 이내에 20만 명대로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톰 프리든 전 CDC국장은 델타 변이가 퍼지는 상황에서 백신 접종 마저 낙관에 봉착했다며 이 같이 우려했다.

2.LA카운티 코로나 19 확산이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환자 수가 900명에 육박했다. 입원 환자 가운데 90% 이상이 백신 미접종자인 가운데 각종 홍보와 노력에도 낮은 백신 접종률은 반등할 기미가 없어 특단의 대책이 마련되지 않으면 재확산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3.전국 최대 규모의 공립대학인 칼 스테잇이 올 가을 학기에는 캠퍼스로 복귀하는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다. 건강상 또는 종교적 이유일 경우에만 면제가 허용되지만 이 경우 코로나 19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한다.  

4.델타 변이바이러스의 기승으로 새 감염자들이 급증하자 미국내에서 백신을 맞든지, 아니면 검사를 받아 음성을 입증하든지 양자택일 하라는 백신접종 의무화가 급속 확산되고 있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연방기관 공무원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5.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공무원들과 의료인들에 대한 코로나 백신 검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발표하자 LA시에서도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케빈 드레온, 마크 리들리 토마스 시의원은 LA시정부가 공무원들의 백신 접종에 보다 강력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내일 관련 조례안을 상정할 계획이다.

6.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전격 선회해 백신을 다 맞은 사람들도 실내에서는 다시 마스크를 쓰라는 새 지침을 수정 발표했다. 5월에 백신접종 완료자들은 마스크를 벗어버리고 아무곳이나 갈수 있다던 CDC가 단 두 달 만에 180도 입장과 정책을 바꾼 것이다.

7.LA한인타운 마켓에서 자해 공갈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히스패닉으로 추정되는 용의남성은 한인 여성들이 차를 몰고 주차장에서 빠져나오는 순간 몸을 던져 차량에 고의로 치인 뒤 돈을 요구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8.한인 4명을 포함해 8명을 살해한 조지아주 애틀란타 총격범이 오늘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총격범 애런 롱은 총격 살해건에 대해 다른 법원에서 별도 재판을 받고 있어 추가로 사형을 언도받을 가능성이 있다.

9.조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이미 내년 중간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면서 사이버 공격이 실제 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은 러시아가 사이버 활동을 통해 각종 선거에 개입해 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10.남북이 통신 연락선을 복원하며 관계 개선의 발판을 마련하면서 미북 대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과거 미북 대화가 긍정적인 남북관계를 토대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미국과 북한이 다시 머리를 맞댈 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11.페이스북 자회사 인스타그램이 10대 신규 가입자 계정의 기본 설정을 비공개로 전환하기로 하는 내용의 청소년 보호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이렇게 되며 10대 가입자로 부터 접근을 허락받은 사용자만 해당 계정의 게시물을 볼 수 있다.

12.최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현실에서 갈수록 결제 수단으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데 LA에서는 주택 거래도 가상화폐로 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대표적인 부촌인 베버리 힐스와 벨에어 등에서 매물로 나온 일부 초고가 주택들이 비트코인 대금 지급을 인정하기로 해 이제 부동산 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거래가 가능해지는 시대로 이동하고 있어 주목된다.

13.전국 주택가격이 한 달 만에 또 다시 역대 최대폭 상승 기록을 갈아치웠다. S&P 코어로직 케이스 실러 5월 주택 가격 지수는 지난해 5월보다 16.6% 급등해 1987년 통계 작성이 시작된 이후 34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14.오늘 뉴욕증시는 대형 기술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델타 변이에 대한 우려와 중국 증시 하락 등으로 위험회피 심리가 확산하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85.79포인트, 0.24% 하락한 35,058에서 거래를 마쳤다.

15.LA다저스가 오늘 부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원정 3연전을 시작한다. 라디오코리아 잠시 후 6시40분부터 1차전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