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신 접종자도 실내서 다시 마스크 써라"..지침 바꿀 듯

이채원 기자 입력 07.27.2021 09:51 AM 조회 2,725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유행에 보건당국이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마스크 지침을 다시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오늘(27일) 백신 접종을 마친 주민들에 대한 실내 마스크 지침을 수정, 발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과 CNBC방송 등이 보도했다.

이번 수정 지침은 지난 5월 백신 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의무를 대부분 해제한 지 두 달 만에 규제를 상당 부분 되살리는 쪽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CDC는 백신 접종자들에게 대중교통이나 병원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실내 환경에서도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권고했다.

그러나 수정된 지침은 코로나19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자도 다시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것으로 보인다고 익명의 소식통들이 CNBC에 밝혔다.

로이터도 CDC가 최소한 몇몇 경우에 대해선 백신 접종자도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마스크 지침을 바꿀 계획이 없다고 버티던 CDC가 한 발짝 물러서는 것은 델타 변이 유행으로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돌파 감염'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연방정부의 보건 당국자들은 일부 백신 접종자들이 종전에 알려졌던 것보다 많은 수준의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CNBC는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