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7월2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7.26.2021 02:15 PM 조회 1,813
주식시장은 몇번의 고비끝에 간신히 작년 8월 6일이후 무려 11개월반만에 처음 5일 연속 오르는데 성공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추락하고 중국정부의 압박과 함께 다시한번 살벌하게 폭락한 중국주식들이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음에도 투자심리는 흔들리지 않았다. 

하락출발한 장은 금요일에 이어 다시한번 3대지수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고도 제대로 탄력받지 못하고 마감직전까지 혼조세와 강세를 넘나들었다. 

오늘 TSLA를 시작으로 이번주 쏟아져나오는 AAPL, FB, 그리고 MSFT를 비롯한 초대형 기술주들의 실적결과와 함께 수요일 FOMC 금리미팅 그리고 목요일 2분기 GDP 성장률을 앞두고 미리부터 관망세가 짙어지자 결과와 전망에 따라 투자심리가 한쪽으로 제대로 쏠릴수 있다는 긴장감은 고조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심리는 사자쪽으로 좀더 기울어진 중립를 유지해 지난주에 버금가는 또다른 panic buying이 몰려올 가능성을 암시했다. 

한편 COIN는 일제히 폭등한 가상화폐와 함께 4주만에 가장 크게 올라 2주 최고치를 찍고도 4월14일 상장 첫날 기록했던 최고치에서 여전히 43%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