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G전자,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신제품 출시

연합뉴스 입력 06.21.2021 09:53 AM 조회 369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LG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LG전자[066570]가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21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학습 사물 이미지가 기존 70만장 수준에서 약 300만장까지로 늘어나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개선됐다. 기존 모델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다.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장점이다.

홈뷰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유용하다.

홈가드는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LG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