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 세계에서 4번째로 모바일 게임에 돈 많이 썼다"

연합뉴스 입력 06.17.2021 10:33 AM 조회 257
미국·일본·중국 이어 4번째…세계 모바일게임 소비자 지출 7%
올해 1분기 세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횟수 주당 10억회
세계 지역별 소비자 게임 지출비중[앱애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모바일 게임에 지출을 가장 많이 한 나라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앱 분석 업체 앱애니는 올해 1분기 한국 소비자의 모바일 게임 지출은 7% 정도를 차지해 미국, 일본, 중국의 뒤를 이었다고 1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이용도 늘었다.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횟수는 세계적으로 주당 10억 회를 기록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전보다 30%가량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소비자의 모바일 게임 지출도 주당 17억 달러(약 2조원)로 코로나19 이전보다 40% 올랐다.

모바일 게임 지출은 PC 대비 2.9배, 가정용 콘솔게임 대비 3.1배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소비자가 게임을 하면서 아이템 구매 등을 이유로 결제를 가장 많이 한 앱은 리니지 M(구글플레이 기준)과 왕자영요(iOS 기준)로 나타났다. 구글플레이와 iOS를 합산했을 때는 로블록스 내 지출액이 가장 많았다.

1분기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의 PC 게임 지출은 4%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로 PC방이 영업을 중단한 탓으로 풀이됐다.

앱애니 관계자는 "스마트폰은 세계 사용자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고 이제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콘솔 수준의 퀄리티 높은 게임을 즐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주간 평균 게임 다운로드 영향[앱애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