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주, 올여름 썸머 캠프 리오픈.. 새 가이드라인 발표

김신우 기자 입력 05.14.2021 05:46 PM 수정 05.14.2021 05:56 PM 조회 6,932
[앵커멘트]

CA주가 12살에서 15살 사이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범위를 확대함에 따라 다음 달(6월)부터 시행이 예정된 썸머 캠프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캠프 직원과 학생들의 코로나19 백신 완전 접종 여부에 따라 캠프 참가 시 마스크 미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검사 규정이 적용됩니다.

김신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CA주가 다음 달(6월) 리오픈 예정인 썸머 캠프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CA주는 코로나19 색깔별 위생 등급이 레드, 오렌지, 옐로우로 내려간 것과 더불어 ‘슬립 어웨이 캠프(Sleepaya camps)’의 리오픈을 허용했습니다.

이에 더해 CA주가 앞으로 12살에서 15살 사이 청소년들에게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승인해 연방질병통제센터 CDC는 오늘(14일) 새로운 썸머 캠프 지침을 발표한 것입니다.

새로운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썸머 캠프에 참석하는 직원과 학생 모두가 완전히(Fully)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을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캠프 운영 방식이 상이해집니다.

모든 참석자가 코로나19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을 경우 캠프는 CA주 보건국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주민들이 붐빌 때를 제외하고는 실내외에서 마스크 착용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활동이 가능합니다.

반면, 일부 직원이나 학생이 코로나19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보건국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 그리고 코로나19 테스트 등 각종 규제와 권고 사항을 따라야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참가자와 직원들은 도착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하며 캠프 생활 동안 재검사를 수시로 받아야한다는 설명입니다.

CA주 내 캠프 시설들은 썸머 캠프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직원들이 코로나19 접종을 받고 있으며 직원과 학생들은 참여하기 전과 캠프 중간 기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캠프 시설에 따라서는 수용인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캠프 투숙 기간 동안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날 경우 다른 투숙객과 격리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캠프 참가자들은 캠프에 도착하기 전 자택에서 10일 동안 격리할 것이 권고됩니다.

한편, CA주 정부는 캠프 시설 직원과 학생들이 기존 위생지침을 따를 것을 권고하며 최소 1주일 분량의 마스크를 지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신우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