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기존 스테디셀러 고른 선전…한국 매출 26% 증가
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 9천277억원(833억 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50.4원)에 영업이익 4천551억원(433억 엔)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 4% 증가한 것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천368억원(225억 엔)을 기록했다. 'V4'가 견조한 실적을 나타냈고 '바람의나라: 연'·'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지난해 출시된 신작이 흥행을 지속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지난해와 거의 비슷한 6천909억원(657억 엔)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 '서든 어택' 매출이 지난해보다 56%, '던전앤파이터'가 13% 성장하는 등 기존 게임이 선전했다.
지역별로는 한국 매출이 26% 증가한 5천270억원(502억 엔)을 달성했다. 일본 매출은 355억원(34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넥슨은 올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커츠펠'·'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등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규MMORPG'·'Project SF2'·'HP'·'테일즈위버M' 등 대형 프로젝트와 'DR'·'P2'·'P3'·'MOD'·'FACEPLAY' 등 신작도 준비 중이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지난 18개월 동안 넥슨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개발 중인 신작과 지적재산(IP) 활용 및 강화, 멀티플랫폼 확장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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