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석유 부족 사태에 환경 규제 임시 완화

박현경 기자 입력 05.12.2021 04:46 AM 조회 2,905
송유관 사이버 해킹 사태로 휘발유 부족 사태가 벌어지자 당국은 일시적으로 환경 규제를 완화했다.

 미 동부 연료 공급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사이버 공격을 받고 송유에 차질을 빚으면서 비상조치를 취한 것이다.

환경보호청(EPA)은 어제(11일) '휘발유 증기압 제한'(RVP)에 대한 완화 조치를 알라배마, 델라웨어, 조지아, 플로리다 일부,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네시 등으로 확대하고 기한도 3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EPA는 성명에서 "법에 따라 단기간 환경 규제를 해제하는 게 공익에도 부합한다"며 "연료 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규제 완화도 검토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EPA는 에너지부와 함께 다른 조치도 강구 중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EPA는 오는 18일까지 워싱턴DC와 메릴랜드, 펜실베이니아, 버지니아 등에 이 조치를 발령했다.

이와 함께 교통부는 9일 휘발유와 디젤, 항공연료를 포함한 정유 제품을 운송하는 트럭 운전사에는 초과 근무를 허용하도록 했다.

휘발유 증기압 제한 조치는 여름철 휘발유 증발에 따른 오존층 파괴를 막기 위한 조치다.

한편 플로리다와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버지니아는 석유 부족으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