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뉴욕 맨해튼서 묻지마 망치 폭행.. 아시아 여성2명 부상

김신우 기자 입력 05.04.2021 09:33 AM 수정 05.04.2021 09:34 AM 조회 4,460
@NYPDHateCrimes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아시아계 여성 2명이 길을 걷다 '묻지마 폭행'을 당해 NYPD가 증오범죄 여부 수사에 나섰다.

NYPD 증오범죄 태스크포스는 트위터에 지난 2일 맨해튼 42번가에서 아시아 여성 2명이 폭행을 당했다며 용의자에 대한 제보를 요청했다.

NYPD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당시 영상을 보면 두 명의 여성이 나란히 인도를 걸어가는데, 흑인 여성으로 보이는 용의자가 갑자기 다가가 소리를 치고 손에 쥔 망치로 이들 여성을 여러 차례 가격하는 장면이 찍혔다.

NYPD는 피해자들이 31세, 29세의 아시아 여성이며, 신원을 알 수 없는 용의자는 이들 여성에게 마스크를 벗으라고 요구한 뒤 31세 여성의 머리를 망치로 내리쳐 머리가 찢어지는 상처를 입혔다고 밝혔다.

머리를 다친 여성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피해자는 당시 길을 걸어가고 있었는데 용의자가 술에 취한 듯 벽에다 얘기하는 것처럼 혼잣말을 중얼거리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어 빨리 지나쳐가려고 했으나 그 여자가 우리를 보더니 욕설과 함께 마스크를 벗으라고 했다. 그리고는 갑자기 머리를 무언가로 얻어맞았다면서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미국에서, 특히 뉴욕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길거리, 지하철 등 곳곳에서 아시아계 시민을 겨냥해 폭행하거나 침을 뱉고 욕설을 하는 등 증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미 의회매체 더힐에 따르면 미국 15개 대도시에서 올 1분기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증오범죄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69% 증가했으며, 뉴욕의 경우 22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