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데뷔 10주년" 에이핑크, 팬들에게 전하는 곡 "고마워"

연합뉴스 입력 04.19.2021 10:15 AM 조회 903
데뷔 10주년 맞은 에이핑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요계 대표적 '장수 걸그룹'인 에이핑크(Apink)가 19일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보내는 노래를 발표한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는 에이핑크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10주년 기념 스페셜 디지털 싱글 '고마워(Thank you)'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고마워'는 이날로 데뷔 10주년을 맞는 에이핑크의 '팬송'으로, 10년 세월을 함께해 준 팬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겼다. 지난해 발매한 미니 9집 '룩'(LOOK) 이후 1년여 만의 신곡이기도 하다.

멤버 윤보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심을 담았고, '미스터 츄'(Mr.Chu), '별의 별' 등 에이핑크와 인연이 각별한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10주년을 축하하며 곡을 선물했다.

'고마워' 뮤직비디오에는 에이핑크가 팬들과의 추억을 담아 전시회를 준비하는 내용을 담기도 했다.

에이핑크는 지난달 온라인 전시회 및 팝업스토어 '핑크 카니발'(Pink Carnival)을 시작으로 데뷔 10주년 이벤트에 나섰다.

2011년 '몰라요'로 데뷔한 에이핑크는 '미스터 츄', '러브'(LUV), '노노노'(NoNoNo) 등 메가 히트곡을 여럿 탄생시켰다. 최근 선보인 '1도 없어', '덤더럼'에서는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도 보여주며 10년간 롱런 중인 현역 걸그룹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쌓아왔다.

멤버 각자도 솔로 앨범, 연기,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를 이뤘다.

다만 최근에는 리더 박초롱이 과거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어릴 적 친구와 고소전을 벌이며 10주년의 빛이 바래기도 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