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시진핑, 리룡남 북한대사 부임 환영…"다자주의 함께하자"

연합뉴스 입력 04.14.2021 10:53 AM 조회 308
북한·일본 등 주중 29개국 신임 대사 신임장 제정
리룡남 주중북한대사 등 29개국 신임 대사 신임장 제정
[중국중앙TV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4일 리룡남 주중 북한대사 등 신임 외교 사절의 부임을 환영하면서 호혜 평등의 원칙 속에 다자주의를 함께 지지하자고 강조했다.


14일 중국중앙TV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이날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리룡남 대사와 다루미 히데오(垂秀夫) 주중 일본대사 등 29개국 신임 대사들에게 신임장을 제정했다.

리룡남 대사는 지난 2월 교체됐으나 그동안 중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 등으로 신임장 제정을 미뤄왔다.

시진핑 주석은 이날 신임 대사들과 단체 사진을 찍은 뒤 중국이 지난 1년간 코로나19 방역에서 국제 우호 협력의 장을 만들었다면서 "중국은 각국과 함께 다자주의를 확고히 지지하고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 체제와 국제 질서를 수호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리룡남 주중북한대사 등 29개국 신임 대사 신임장 제정[중국중앙TV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시 주석은 "중국은 각국이 다자간 무역 체제를 확고히 하고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길 희망한다"면서 "내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데 중국은 각국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 속에서 안전한 올림픽을 치를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인민은 우의를 중히 여기고 평화를 좋아한다"면서 "호혜 평등의 기초 위에서 각국이 상호 신뢰를 증진하고 협력을 확대하며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 건설을 추진하길 원한다"고 언급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