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섬머타임으로 부르는 일광절약시간제, Daylight Saving Time이 내일(3월14일)부터 시작된다.
이제 봄을 맞아서 사람들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활동 시간을 1시간 앞당기는 것이 Daylight Saving Time 제도의 의미다.
공식적으로 내일(3월14일) 일요일 새벽 2시를 3시로 하는 것으로 오늘(13일) 밤에 잠을 자기 전에 시계를 1시간 바꿔 놓으면 된다.
밤 11시에 잠을 자는 경우 12시로 바꾸는 방식이다.
소방국은 화재경보기 시간이나, 잔디 스프링쿨러 시간 등도 Daylight Saving Time 시작과 더불어 조정을 해놓는 것이 좋아도 권고했다.
야외 조명에 불이 들어오는 시간도 역시 조정을 해야한다.
남가주자동차협회는 아침 일찍 운전하는 경우 주의를 당부했는데 Daylight Saving Time이 시작돼 아침 일찍 출근하는 사람들 경우 밝은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어두운 상태로 바뀌게 된다는 점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우려된다며 각별하게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보행자들이 길을 건널 때 순간적으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 횡단보도나 주거지 등을 지날 때는 더욱 운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CA는 Daylight Saving Time을 적용하지만, Arizona는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내일(3월14일)부터는 CA와 Arizona가 같은 시간대가 되는 것이다.
Hawaii도 Daylight Saving time을 적용하지 않는 주여서 내일부터 CA와 Hawaii 시간 차이는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더 벌어지게 된다.
새벽 2시를 3시로 해야
아침 어두워지게돼 운전 조심해야
아침 어두워지게돼 운전 조심해야
<저작권자 © RK Media,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