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악관, 바이든 정부는 아시안 증오 범죄 규탄

이황 기자 입력 03.05.2021 12:41 PM 조회 4,324
백악관이 오늘(5일) 아시안을 겨냥한 증오범죄가 최근 늘어나는 것과 관련해 조 바이든 행정부는 이를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은 반 아시안 폭력과 편견을 종식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통령은 아시안들에 대한 외국인 혐오증이 존재하는 곳 어디서든 이를 규탄하고 싸우는 것이 이 정부의 정책임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사키 대변인은 바이든 대통령이 앞서 대통령 각서를 통해 법무부가 아시안을 상대로 하는 증오범죄 자료를 더 잘 수집하고 증오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아시안 지역 사회와 협력하도록 명령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첫째 주에 '외국인을 혐오하는 내용의 레토릭은 아태계 주민을 위험에 처하게 한다'는 내용의 각서를 발표하는 등 인종 차별 행위에 강경한 입장을 보여왔다.

사키 대변인은 백악관 고위 관리들이 아시안에 대한 괴롭힘과 폭력 증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아태계 주민,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화상 회의로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고 말했다.
 전국에서는 지난해 초 코로나19 확산 이후 아시안에 대한 증오범죄와 인종차별 행위가 부쩍 늘어나 사회 문제로 대두됐다. 

연방 법무부는 아시안에 대한 증오범죄를 연방 차원에서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