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시, 저소득 소수계 대상 백신 우선 접종안 통과

김신우 기자 입력 01.27.2021 06:37 PM 수정 01.27.2021 06:38 PM 조회 8,584
[앵커멘트]

LA 시의회가 코로나19 백신을 저소득 소수계 커뮤니티에 접종 우선권을 부여한다는 내용의 안을 표결에 부쳐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이 안을 토대로 확진 비율이 높은 소수계 주민들에게 우선 접종 함으로써 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 확산을 저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신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LA시의회가 코로나19 백신을 저소득 소수계 주민에게 우선 접종한다는 내용의 안을 통과시켰습니다.

LA 시의회가 오늘(27일) 공평한 코로나19 백신 공급 진행과 더불어 저소득 소수계 주민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의 두 가지 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첫번째 안은 최고 법률 분석 기관(Chief Legislative Analyst)이 LA 시 공원국, 총무국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위험 지역, 소수계 거주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커뮤니티 내에서 백신 배포, 접종 시설을 모색하도록 한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두번째 안은 최고 법률 분석 기관이LA시의회에 공평한 백신 공급 계획과 저소득 소수계 커뮤니티, 필수 업종 근로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할 수 있는 전략을 보고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CA 주가 3억 달러로 책정한 코로나19 백신 전용 예산을 LA시가 소수계 커뮤니티를 위해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시의회에 보고해야한다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이 두 안을 발의한 누리 마르티네즈 LA시의장은 시 전역에서 백신의 공정한 분배와 공급은 매우 중요한 것은 물론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직격탄을 맞은 커뮤니티 우선 보호는 시급한 사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확산을 저지하고 코로나19 감염 위험도가 높은 지역 내 확산을 우선적으로 막아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들 지역에서 타지역으로 번지는 악순환을 방지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마르티네즈 시의장은 앞선 두 안의 대상이 흑인과 라티노, Asian Pacific Islander을 포함한 소수계임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앞선 조치는 코로나19 감염 위험도가 높은 지역내 저소득층 주민들을 우선 보호해 진앙지로 변모하는 사태를 막자는 취지지만 일각에서는 역차별 우려도 나옵니다.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 65살 이상 주민들도 접종을 받기 힘든 상황인데 특정 인종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는 것은 ‘공평함’에 위배되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LA 시는 저소득 소수계을 코로나19로 부터 보호하되 타 주민들을 향한 백신 접종이 앞선 정책으로 지연되는 등 타격을 입지 않도록 철저하고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해야한다는 지적입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신우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