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신 정보 한눈에’ 라디오코리아 코로나19 상황실 새단장!

김신우 기자 입력 01.26.2021 05:22 PM 수정 01.26.2021 06:01 PM 조회 7,158
[앵커멘트] 

라디오코리아 코로나19 상황실이 백신과 검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새단장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라디오코리아 코로나19 종합상황실에서는 백신 접종 예약과 공급 현황은 물론 검사 예약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김신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LA를 포함한 남가주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공급이 이뤄지고 있지만 쏟아지는 정보들로 예약은 고사하고 어디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디오코리아는 팬데믹 초기부터 운영해 온 코로나19 종합상황실을 ‘백신 접종과 검사’에 촛점을 맞춰 대대적으로 새단장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캔 최 IT 팀장입니다.

<녹취 _ 라디오코리아 캔 최 IT 팀장>

새롭게 단장한 라디오코리아 코로나19 종합 상황실은 ‘COVID19 테스트 예약’, ‘백신 접종 예약’, ‘백신 공급 상황실’, ‘지역별 확진자’, ‘코로나19 확진 지도’ 등 5개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COVID19 테스트 예약’ 메뉴에서는 LA를 포함한 남가주 일대 검사 장소들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큐래티브(CURATIVE), CVS파머시, 월그린스, 라이트 에이드 등 4곳에서 실시하는 검사 예약 웹페이지가 안내되어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해당 검사와 관련한 안내가 하단에 자리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업데이트는 바로 ‘백신 접종 예약’ 정보 안내입니다.

이 메뉴에서는 접종 장소는 물론 현재 최전선 의료진과 65살 이상만 접종 할 수 있다는 자격 설명, 예약시 필요한 준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A 주 보건국과 LA 시 소방국을 비롯해 본스(VONS), 파빌리온즈(PAVILIONS), 라이트 에이드 등 현재 접종을 진행중인 장소들의 예약 웹페이지 링크와 주소 등이 게재되어있습니다.

<녹취 _ 라디오코리아 캔 최 IT팀장>

이에 더해 백신 공급 상황실 메뉴에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CA 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진행중인
백신 배포와 접종 현황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메뉴에서는 LA 카운티 백신 접종 우선 순위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 대, 노바백스, 존슨앤존슨과 얀센 등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관련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가운데 라디오코리아는 종합상황실에서 한인들이 정보를 확인하기 쉽도록 지속해서 개선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신우입니다. ​

[라디오코리아 코로나/백신 상황실]​https://www.radiokorea.com/covid19/

[라디오코리아 백신 접종 예약 정보 페이지]https://www.radiokorea.com/covid19/vaccine_appoinment.php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