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WHO, "백신이 곧 코로나19 종식 아니다"

김나연 기자 입력 12.04.2020 09:52 AM 조회 4,747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늘(4일) 잇따른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백신에 대한 진전으로 우리는 모두 고무됐고 이제 터널의 끝에서 빛을 볼 수 있게 됐다고 운을 뗐다.

하지만 WHO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났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우려한다고 지적했다.

또 팬데믹 종식까지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각국 정부의 정책과 시민들의 행동이 그 향방을 결정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올해는 어려운 한 해였고 사람들이 피로하다는 점을 알지만, 병원들이 한계치에 다다르거나 이미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많은 곳에서 코로나19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전염되고 있고, 이는 곧 병원과 중환자실, 의료진에게 어마어마한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을 목격하고 있다며 방역 수칙을 준수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도 백신이 코로나19 종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겠지만 백신 그 자체가 곧 코로나19 제로(0)를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백신 접종에 따른 예방이평생 지속되지 않을 수 있고 따라서 재감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자료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