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07-30-2020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7.30.2020 07:44 AM 조회 4,609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아침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을 때까지 선거를 미룰 수 있을까라면서 11월 대선 연기 가능성을 전격 거론했다.

2. 오늘 아침 4시 29분에 LA북쪽 버뱅크와 산타 클러리타 사이의 샌 퍼난도 시에서 진도 4.2의 지진이 발생해, 한인타운도 크게 흔들렸다. 잠시 전인 6시48분에도 3.8의 여진이 발생했다.

3. 지난 2분기 미국의 총생산, GDP가 2차 대전 이후 최악인 32.9%나 하락했다. 코로나19 팬데믹 확산을 막기 위한 경제 봉쇄 여파로 인한 급락이었지만, 다행히도 예상치보다는 하락폭이 적었다.  

4. 한편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실직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143만건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전주보다 1만2천건 늘어난 수치다.

5. 9% 를 웃돌던 코로나19 양성 판정율이 8.5% 대로 떨어지면서, LA카운티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긍정적인 신호들이 감지되고 있지만, 17살 이하의 확진과 입원이 급증하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6. CA 주에서 유일하게 가을학기를 대면 수업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힌 OC 교육위원회가 이에 제동을 건 CA 주 정부를 상대로 학생들의 헌법상 권리를 침범하는 것이라며 소송을 제기한다.

7. 주 정부의 인력부족으로 아직도 실업수당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업자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빈 뉴섬 CA 주지사가 긴급 해결팀, ‘strike team’을 구성한다.

8. LA카운티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과 필수 업종 직원 중 데이케어 센터에 자녀를 맡기는 5천여 가구에게 3개월 간 보육 지원금을 보조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9.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타격을 생애 최악의 경기 하강으로 규정하고,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해 모든 범위의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며, 전방위 대응을 예고했다.

10. 대선이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재선을 노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3주 전보다 2%포인트 줄어든 44%로 또 하락했다는 ‘The Hill’의 여론조사가 나왔다. 

11. 인종차별 항의 시위를 무력으로 강경 진압해 논란을 빚던 포틀랜드에 투입된 연방 요원들이 결국 철수한다고 주지사가 발표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주지사가 나약하다며 강경 입장을 고수했다.

12. 미국이 폐쇄한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이 텍사스대학에서 코로나19 백신 관련 정보를 불법으로 획득하려 시도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13. 미국의 화성 탐사선 '퍼서비어런스'를 탑재한 아틀라스 5 로켓이 예정대로  LA시간으로 오늘 새벽 4시50분에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네버럴 공군기지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14. 미국이 주독 미군의 1/3 정도를 감축하면서 주한미군도 같은 수순을 밟게 될지 주목된다. 한국 국방부는 주한미군 조정 등과 관련해 한미 양국 간 논의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15. 뉴질랜드 정부가 주뉴질랜드 한국대사관에서 한국 외교관이 자국민을 성추행했다는 주장과 관련해 협조하지 않은 한국 정부에 실망감을 드러냈다. 또 해당 외교관은 뉴질랜드 법률에 따른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16. 자살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직권조사에 나선다. 한편 박 전 시장의 업무용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은 유족 측의 요구에 따라 중단됐다.

17. 잡곡밥을 많이 먹으면 유방암 발생이 35%나 크게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한국 연구진에 의해 밝혀졌다. 잡곡밥을 많이 섭취하면 할수록 유방암 발생 위험은 더 낮아졌다.

18. 마침내 프로 농구 NBA가 오늘부터 시즌을 재개한다. 우승을 노리는 LA의 두 팀 49승14패의 레이커스와 44승20패의 클리퍼스가 오늘 오후 6시부터 한판 승부를 벌이며 TNT를 통해 중계된다.

19. 디저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2연전을 싹쓸이하면서 3년 전 월드시리즈 분패를 설욕했다. 어젠 13회까지 가는 연장전 끝에 불펜진의 호투와 에드윈 리오스의 2점 홈런으로 4:2 로 이겼다. 오늘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 경기를 치르며 6:30부터 라코를 통해 중계된다.

20. 한편 이틀 전 벤치 클리어링으로 다저스 투수 조 켈리가 8경기,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1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로버츠 감독은 징계를 받아드려 어제 쉬었고, 조 켈리는 즉각 이의를 신청했다.

21.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