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 12일)

문지혜 기자 입력 12.12.2019 01:41 PM 조회 1,572
주식시장은 초반의 약세를 폭등세로 뒤집고 2주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중국과의 1차 무역합의가 매우 근접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매수심리를 자극했다. 

약세로 출발한후 상승반전한 장은 어제 소폭반등을 rally mode로 발전시켰다. 

3일이나 올랐던 지난주를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한 주로 기록했던 장은 결국 지난주 금요일과 이번주 월요일 하락을 반짝 숨고르기로 끝냈다. 

올해 마지막 금리미팅도 별다른 변수가 없이 마무리된 가운데 마감시한을 3일 남겨두고 중국과의 극적인 1차 무역합의가 타결될 수 있다는 기대감 속에서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완전히 쏠렸다. 

그러나 매수세가 딱히 panic buying으로 발전하지 못한 상황에서 초반에 폭등했던 것의 80% 이상이 중반에 사라지는 현상을 보여 중국과 합의가 무산될 수 있다는 그로인해 추가관세가 부과될수 있다는 불안감이 남아있음을 나타냈다. 

이후 후반에 1차 무역협상이 거의 합의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장은 초반의 폭등세를 되찾지 못하고 70%정도 복구하는데 그쳤다. 

한편 TLRD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수익전망을 크게 낮추며 9주전 찍었던 20년 최저치에 근접해 올해들어 68% 그리고 1년전과 비교해 79% 폭락한 암울한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