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 10일)

문지혜 기자 입력 12.10.2019 01:55 PM 조회 1,623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떨어지며 어제 약세를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내지 못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한 가운데 6일 밖에 남지 않은 중국과의 1차 무역합의 마감 시한과 내일 FOMC 금리 미팅결과를 앞두고 투자심리는 여전히 위축된 상태에 머물렀다. 

어제 막판에 무너졌던 장은 초반에 잠시 sell off mode를 보였다 반등한후 절제된 폭안에서 마감직전까지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반복했다. 

매수세와 매도세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어제 하락이 반짝 하락으로 끝날지 혹은 좀더 지속될지에 대한 불안감은 쉽게 사라지지 않았다. 

중국과 극적인 합의가 15일까지 이뤄지느냐에 따라 추가관세가 연기되거나 부과되는 상황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한쪽으로 급격히 쏠리고 장이 폭락할 수 있다는 긴장감은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후 딱히 오르지도 떨어지지도 않고 보합수준에 머물던 장의 상태가 어제처럼 막판에 악화되는 현상을 보여 변수가 없을것 같은 내일 FOMC 금리 미팅결과를 앞두고도 추가하락 가능성은 높아졌다. 

한편 DBI 는 엇갈린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수익전망을 낮추며 15%넘게 떨어져3개월반만에 9년 3개월 최저치를 경신하고 올해들어 42% 폭락한 상태를 기록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