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 09일)

문지혜 기자 입력 12.09.2019 02:03 PM 조회 1,785
주식시장은 3일동안의 상승 momentum을 더이상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세로 밀렸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중국과의 1단계 무역합의 마감 시한과 올해 마지막 FOMC 금리미팅을 앞두고 투자심리는 중립을 지키기에도 버거운 모습을 나타냈다. 

하락출발한 장은 평소보다 좁아진 폭안에서 개장내내 혼조세 이상을 넘어서지 못했다. 

지난주 금요일 9주만에 가장 크게 폭등했던 장은 추가상승하기 지친 모습을 보이며 초반의 약세를 sell off mode로 악화시켰다. 

처음부터 투자심리가 사자 쪽으로 쏠리지 않은 상황에서 매도세는 개장내내 profit-taking수준을 넘어서지 않았고 매수세는 미미한 수준이나마 꾸준히 몰려왔다. 

그러나 엇갈린 등락을 유지하던 장이 중반에 완전한 약세로 꺾인 후 회복하지 못하다 막판에 급격히 밀려 오늘 약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나지 않을거라는 긴장감을 조성했다. 

한편 WING은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과 PT을 상향조정받으며 5주 최고치에 도달해 2주전 찍었던 7개월 최저치에서 17%넘게 상승한 모습을 나타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