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 5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2.05.2019 04:49 PM 수정 12.05.2019 06:07 PM 조회 2,830
1.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작성 착수를 공식 선언했다. 이에따라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선 헌법상 뇌물죄, 그리고 사법방해 혐의로 탄핵해야 한다는 하원법사 위원회의 탄핵소추안이 작성되고 성탄절까지 하원전체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져 트럼프 하원탄핵이 매듭 지어질 것으로 보인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 추진 행위의 남발이라고 강력히 비판하면서 탄핵 표결을 하려면 빨리 진행해 상원으로 넘기라며 역공을 취했다. 결국 주도권을 놓지 않기 위한 수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양상이다.

3.남가주 한국학원 사태가 법적 공방으로 치닫은 가운데 학원 측이 새로운 이사진을 구성하는 등 범동포 비상대책위원회에 대응하기 위해 본격 나섰다.학원 이사진 측은 LA한인사회내 영향력 있는 유력 인사들을 대거 영입해 남가주 한국학원 사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됐다.

4.온라인을 통해 반려동물을 분양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올해들어 4천 여건의 온라인 분양사기가가 접수됐는데, 유전적인 병이 있는 강아지나 고양이를 건강하다고 속이거나 송금받은 판매자가 잠적해버리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5.캘리포니아 주가 보험사들에 대형 산불에 취약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보험 계약을 취소하지 못하도록 일시중지 조처를 내렸다. 최근 캘리포니아 주에서 대형 산불이 빈발하면서 산불피해 주민들에게 엄청난 보험금을 내야하는 보험사들이 화재 취약지 거주자들을 상대로 보험 계약을 취소해왔다.

6.하와이 진주만 해군 조선소에서 현역 해군이 민간인들에게 총격을 가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사건으로 용의자를 포함해 3명이 숨졌고 사망한 해군은 군용 소총을 가지고 총격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7.트럼프 행정부 들어 불법취업하는 이민자들을 대거 체포하기 위한 일터 급습이 오바마 행정부 때보다 무려 4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불법취업하다가 체포된 이민자들은 급증한 반면 불법고용하다가 체포된 고용주들은 크게 감소하고 있다.

8.정은보 한국 방위비분단협상대사는 한미가 이번 협상에서 구체적 결과에 도달한 것은 아니라면서 한국이 분담금 대폭 증액에 대한 미국의 입장이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4차 회의에서 상당한 수준의 이견 해소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관측돼 연내 타결이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9.윌터 샤프 전 주한미군사령관은 한미 방위비 분담 협상과 관련해 몇 달러를 위해 동맹을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샤프 전 사령관은 또 한국은 GDP 대비 방위비 지출이 가장 높은 국가라며 미국의 어느 동맹보다 더 높은 수준이고 강조했다.

10.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은 김정은을 로켓맨이라고 칭하며 대북 무력 사용 가능성을 시사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그런 표현이 다시 등장하면 맞대응 폭언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핵화 협상 시한인 연말을 앞두고 미북간 긴장 수위가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

11.김기현 측근비리 최초 제보자가 송병기 부시장으로 밝혀지면서 논란이 커지자 청와대는 제보자를 동의 없이 밝히면 불법이라며 숨긴게 아니라고 반박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명백한 선거 개입이 드러났다며, 조국 전 장관과 백원우 전 비서관 등을 검찰에 고발했다.

12.미 국무부는 지난달 중순 이란 곳곳에서 벌어진 반정부 시위로 1천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란 정권의 강경 진압을 성토하면서 추수 상황 변화에 따라 강경 대응 가능성을 시사했다.

13.차인표와 리키 김이 배우겸 제작에 참여한 영화 헤븐퀘스트 시사회가 어제 LA다운타운에서 열렸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북미, 멕시코,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의 영화인들이 합심해 만든 다양성이 돋보이는 헐리웃 영화여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의 협상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고 시티븐 므누신 재무장관도 무역협상이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고 순로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관련 불안이 다소 완화된 가운데 소폭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8.01포인트, 0.1% 상승한 27,677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