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20일)

문지혜 기자 입력 11.20.2019 01:46 PM 조회 1,656
주식시장은 고공행진하던 모습을 멈추고 3주만에 처음 3대지수 모두 떨어지는 하락세로 꺾이며 6주만에 최악의 날을 나타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하고 중국과의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쏠렸다. 

하락출발한 장은 간간이 혼조세로 반등하다 sell off mode로 추락한 후 회복하지 못했다. 

중반에 갑작스럽게 중국과의 무역합의가 올해안에 타결되기 힘들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불붙은 매도심리는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이틀연속 100포인트 넘게 떨어진 DJ는 금요일과 월요일 올랐던 것의 85%를 없애 버렸고 가장 크게 타격받은 NASDAQ은 3일연속 상승했던 것의 50%를 지웠다. 

고조된 긴장감 속에서 매도세의 압박이 6주만에 가장 강력한 수준을 나타냈음에도 불구하고 후반에 활발해진 dip buying과 함께 장은 폭락했던 것의 절반 가까이 회복해 오늘 약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한편 TGT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 이어 올해 총 수익전망까지 높이며 4주만에 사상 최고치를 돌파해 올해들어 무려 91%나 폭등한 49년만에 최고의 해를 기록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