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악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여전히 사이 좋아

이황 기자 입력 05.26.2019 09:17 AM 조회 2,12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초

북한의 잇따른 발사체 도발에도 불구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자신의 관계가 여전히 좋다고 느끼고 있다고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오늘(26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수행 중인 샌더스 대변인은 이날 방송된NBC방송의 시사프로그램 '밋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이 비핵화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좋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 모든 과정에서 집중하는 것은 김 위원장과 매우 좋은 관계를 지속하는 것 이라며 다시 한번 말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이 과정에서 집중하는 것은 자신이 가진 김 위원장과  관계와 우리가 비핵화의 길로 계속해서 나아가도록 하는 것 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샌더스 대변인의 인터뷰는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발사체를 '작은 무기들'이라고 의미를 축소하고 김 위원장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표현한 이후에 이뤄졌다.

샌더스 대변인은 대통령의 트윗에서 볼 수 있듯이 북한의 일부 행위가 대통령을 신경 쓰이게 하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샌더스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민주당의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에 있어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