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1월 7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1.07.2017 05:46 PM 조회 1,185
1.한국을 국빈 방문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LA시간 오늘 저녁 6시 미국 대통령으로는 7번째로 국회 본회의장에서 연설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회 연설을 통해 한미 동맹과 북핵 대응 방안, 한반도 정세에 대한 정책 비젼 등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2.한미 정상회담에서 한국의 미사일 탄두 중량제한을 완전히 해제하고 미국 첨단무기 도입을 협의하기로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무기 수입으로 미국 무역적자가 줄어들 것이이라고 말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방문에서 그동안의 어조를 바꿔 북한에 대한 전쟁위협없이 외교협상의 문을 연 것으로 미국의 주요 언론들이 긍정 평가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정권에 협상에 나올 것을 촉구하고 나서 주목을 끌었다.

4.중국 당국이 트럼프 대통령의 방중을 앞두고 북.중 접경 지역인 랴오닝성 단둥 소재 관광업체들에 북한 평양 관광을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

5.제 45대 미국대통령에 당선된지 1주년을 맞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일대 역전극을 일으켜준 지지기반들이 부정여론으로 돌아서고 있어 크게 흔들리고 있다.

6.모두 26명의 무고한 목숨을 앗아간 텍사스 총격범 데빈 패트릭 켈리는 범행 당시 교회안을 유심히 살피며 아기들까지 직사거리 안에서 총격을 가해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켈리는 또 지난 2012년 정신병원에서 탈출했다 붙잡힌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7.LA시가  LA한인타운 주요 대로변 중 하나인 웨스턴 애비뉴를 새롭게 탈바꿈 하기 위한 본격 나섰다. 데이빗 류 시의원 사무실 등은 웨스턴 애비뉴의 현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8.LA한인타운 일대 재개발붐이 불면서 럭셔리 아파트로 탈바꿈하는 건물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리모델링 공사가 기존 입주자들을 무시한 채 진행되면서 건물주와 입주자 간의 분쟁이 잇따르고 있다.

9.메이저리그에서 사이영상을 두 차례 수상한 투수 로이 할러데이가 경비행기 사고로 사망했다. 할러데이는 자신의 단발엔진 경비행기를 타고 가다 멕시코만에 추락해 숨졌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미디어주 강세 속에 혼조세로 마감한 가운데 다우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