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21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9.21.2017 05:28 PM 조회 1,164
1.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한국의 최첨단 군사자산 획득과 개발을 통해 굳건한 한미 연합 방위태세를 강화하기로 했다.

2.한.미.일 정상은 도발을 일삼는 북한을 상대로 제재와 압박의 수준을 최고로 끌어올려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3국 정상은 날로 고도화하는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해 안보 분야 협력을 유지하지로 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과 거래하는 모든 은행과 회사, 개인들을 제재하도록 지시한 새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김정은 정권의 돈줄 틀어 막기에 돌입했다.

4.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대북 신규거래를 중단하도록 일선 은행에 통보했다. 중국이 유엔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를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5.북한 김정은이 이례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유엔 기조 연설에 대해 강력 반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김정은은 미국 통수권자의 망발에 대해 대가를 반드시 받아낼 것이라고 위협했다.

6.멕시코 강진으로 엄청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멕시코와 같은 지진대인 불의 고리에 속한 LA도심에도 지진에 취약한 건물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인타운을 포함해 LA시내 내진 보강공사가 필요한 건물은 1만3천500여 채에 달한다.

7.LA 지역의 렌트비가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지칠대로 지친 주민들의 타주로 떠나고 있다. 라스베가스와 피닉스, 시애틀이 LA주민들 사이에서 새 둥지를 틀기 좋은 도시 TOP3에 이름을 올렸다.

8.미국의 H-1B 전문직 취업비자 심사가 트럼프 행정부들어 매우 까다로워 지면서 8개월간 보충서류 요구 가 무려 45%나 급증하고 승인율은 60% 아래로 폭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9.올해 미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감소세는 지난 7년만에 처음인데, 환율이 큰 요인으로 분석됐다.

10.오늘 뉴욕증시는 12월 기준금리가 인상될 수 있다는 우려에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53.36포인트, 0.24% 하락한 22,359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