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1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9.12.2017 06:18 PM 조회 1,577
1.LA한인타운내 차량 귀중품 절도 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 최근에는 절도범들이 대형 쇼핑몰이나 마켓 주차장에서 경비원이 점심식사 등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순식간에 범행을 저지르고 있다.

2.미국 취업이민 신청자들은 10월부터 영주권 문호는 전면 오픈되는 반면 새로 전원 인터뷰를 받게 돼 고통이 오히려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3.캘리포니아 주정부가 다카 폐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가운데 다카 수혜자를 위해 3천만달러 예산을 배정하기로 했다.

4.미국은 유엔 안보리에서 채택된 새 대북제재 결의에 대해 대단치 않은 작은 걸음에 불과하다고 불만을 표시하고 중국이 이를 따르지 않으면 강력한 경제 금융제재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5.유럽의회는 북한 핵 문제를 공식 의제로 채택하고 최근 북한의 6차 핵실험 이후 급박하게 돌아가는 북핵 사태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유럽연합 차원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6.북한은 자신들의 6차 핵실험에 대응해 채택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새 대북제재 결의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전면 배격한다고 밝혔다.북한은 미국과 대등한 핵보유국 지위에서 협상하기 위해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를 계속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재차 표명한 것이다.

7.청와대가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에 대해 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동북아 지역의 핵무장 확산 등 부정적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한반도 비핵화가 한국 정부의 기본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8.미 본토를 강타한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가 열대성 저기압으로 약화한 가운데 플로리다와 조지아, 사우스캐롤라이나 남동부 주에서 복구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9.초강력 허리케인 어마가 카리브해를 강타한 가운데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의 교도소에서 100명이 넘는 수감자들이 탈옥했다.

10.존 베이너 전 하원의장은 미국 노동자의 지위를 약화시킬 것이라며 한미 자유무역협정을 폐기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11.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만들었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조만간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12.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야심작 아이폰 X를 공개했다.아이폰 X는 화면 테두리가 없는 올레드 화면에 3D카메라의 얼굴 인식 잠금기능이 최초로 적용됐으며 아이폰의 상징이었던 홈버튼도 처음으로 없어졌다.

13.오늘 뉴욕증시는 세제개편안 기대로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 지수는 61.49포인트, 0.28% 상승한 22,118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