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아, ‘Sea Turtle Inc’에 특수 개조된2023년형 스포티지 기부

전예지 기자 입력 11.01.2022 01:30 PM 조회 1,325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멸종위기에 처한 바다거북 개체 수의 보존과 재활을 위해 활동중인 비영리단체 Sea Turtle Inc.에 특별 개조된 2023 스포티지 SUV를 기증했다. 

이번 차량기부는 올해 4월 파트너십을 맺은 기아와 Sea Turtle Inc.의 2단계 협력활동으로, 해당 단체의 시설 현대화를 돕기 위해 마련된 기부금도 포함됐다. 

외부와 내부 모두 특수 개조된 2023년형 스포티지 X-Pro SUV는 단체의 일상적인 업무와 구호활동 뿐만 아니라 바다거북의 둥지와 서식지 보존을 위한 부분까지 고려되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러셀 웨거는 "우리는 Sea Turtle Inc.와 함께 바다거북들의 둥지가 있는 지역에서 주행 시 필요한 성능, 편의성, 기능성, 작동 등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하나하나 맞추기 위해 긴밀한 협조를 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기아 스포티지는 Sea Turtle Inc 의 유일한 공식 후원 차량으로 그들이 펼치고 있는 자연 환경 보존을 위한 중요한 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완수하며, 그들이 작년에 구한 5,600마리보다 훨씬 더 많은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거북을 구조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포티지는 부드러운 모래사장에서 트랙션과 기동성을 높일 수 있는 더 큰 규격의 저압의 타이어를 장착하여 바다거북 둥지가 숨겨진 장소들을 조사할 때 더 나은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조되었다.

마지막으로, 차량 내부는 착석공간 및 화물칸을 포함하여 독특하고 혁신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해당 단체의 활동에 맞춤 제작되었다. 

이러한 모든 개조사항들은 Sea Turtle Inc.가 바다거북의 알, 부화한 새끼바다거북 및 필요에 따라 성체 바다거북의 수송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