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 VMS 코인 상장 공시

이황 기자 입력 10.25.2022 08:55 AM 조회 2,172
한국에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25일 'VMS'를 상장한다고 공시했다.

VMS 코인은 한국,미국,PCT국제특허를 출원중인 Vehicle Mining System 의 약자로 차량에 달린 엔진을 활용해 마이닝을 하는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지난 4월18일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거래소인 LBank 에 최초 10센트에 첫상장했다.

캘리포니아주에 VMS USA Inc 로 법인을 설립한 VMS를 개발하고 VMS 코인을 발행해 상장한 창립자인 앤디 박(Andy Park)은 두번째 한국거래소 상장을 준비하면서 많은 어려움 가운데 한국거래소 상장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Vehicle 은 엔진이 달린 모든 운송수단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Vehicle 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엔진이 가동되며 엔진과 연결된 발전기와 배터리를 인버터와 연결해 마이닝컴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VMS가 탄생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마이닝컴퓨터는 비트코인외 채굴할수 있는 코인을 채굴하며 채굴한 코인을 VMS 회사가 저장하게 되고 채굴한만큼의 코인을 1:1로 매칭하여 VMS 코인을 운전자에게 주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특허를 출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현재 VMS 코인은 “LBank” 앱을 다운로드 받아 VMS를 검색한뒤 사용하면 되며, 한국에 있는 이용자들은 포블게이트 웹사이트와 앱을 활용하여 이용하면 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현재 코인베이스처럼 자체 거래소를 제작중에 있으며 내년초에 그랜드오픈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