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1월 24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1.24.2022 05:35 PM 수정 11.24.2022 06:16 PM 조회 3,422
1.한국이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에서 선전한 끝에 강호 우르과이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우르과이와 월드컵 H조 조별예선전 첫 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값진 승점을 따내 16강 진출의 희망을 높였다.

2.한국 축구대표팀과 조별리그 3차전에 만날 포르투갈이 가나에 신승을 거두고 H조 선두로 나섰다. 포르투갈은 가나와 후반에만 5골을 주고받은 끝에 3-2로 이겼다.

3.최근 전국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잇따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내년 1월 새 의회가 구성되지 전까지 돌격소총에 대한 규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년 만에 총기 규제법이 통과되면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에 주로 사용되는 돌격소총도 규제하려고 했지만 불발됐었다.

4.전국에서 코로나 19 사망자 중 백신 접종자의 비율이 처음으로 절반을 넘었지만 백신은 여전히 사망률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는 지적이다. CDC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65세에서 79세에서 미접종자가 코로나 19로 사망할 위험은 접종자보다 9배 높았으며 18~29세는 3배, 30~49세는 5배, 50~64세는 6배 높았다.

5.코로나 19 백신처럼 메신저리보핵산 기술을 이용한 인플루엔자, 즉 독감 백신 후보물질이 동물 실험에서 20개 이상 독감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범용 독감 백신을 개발하게 되면 매년 그해 유행할 독감 바이러스를 예측하는 과정이 필요없어지고 예측이 빗나가 백신이 효과가 없는 상황도 사라지게 된다.

6.LA시의회가 소매업체 직원의 근무 일정과 휴식 시간을 개선하기 위해 평등 조례안을 업주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1차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는 소매업체 고용주가 직원에게 최소 14일 전 근무일정을 알리고 교대 근무 사이 최소 10시간의 휴식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로 최종 통과되면 4월부터 발효되며 위반시 한건 당 5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7.최대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업계와 소비자들이 50~70%의 폭탄세일로 매출을 평년보다 2배이상을 올리고 스마트 쇼핑으로 불황을 막으려는 총력전을 펼쳐지고 있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성탄절에 이르는 최대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50~70%의 폭탄세일로 매출을 평년의 2배이상인 8%나 급증시키려 전력투구하고 있다.

8.추수감사절인 오늘 LA와 오렌지카운티 평균 개솔린 가격이 큰 폭 하락세를 이어갔다. 오늘 LA카운티 평균 개솔린 가격은 3.4센트 하락한 갤런당 5달러 17.9센트로 3월4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9.뉴욕에서 성범죄에 대한 시효를 중단하는 특별법이 시행되자마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여 년 전의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 패션잡지 엘르의 칼럼니스트였던 E. 진 캐럴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1990년 중반 고급 백화점 탈의실에서 자신을 성폭행하려 했다며 맨해튼 연방법원에 고소했다.

10.공화당 내부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일찌감치 반기를 들어온 리즈 체니 하원의원이 1.6의회난입 조사특위 최종 보고서를 놓고 일부 특위 관계자들과 갈등을 빚는 것으로 전해졌다. 체니 의원이 보고서의 초점을 지나치게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맞추다 보니 상당수 조사 내용이 누락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는 것이다.

11.미국경제는 2023년 새해 가벼운 불경기를 겪거나 잘하면 가까스로 피할 것이라는 경제분석기관들의 수정전망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와 모건 스탠리는 내년 미국경제 성장률이 0.4~0.5%에 그칠 것이지만 소프트 랜딩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고 골드만 삭스는 1%의 성장률로 가까스로 불경기를 피할 것으로 긍정 전망했다.

12.연준의 11월 FOMC 회의록에서 고위 관리 대부분이 앞으로 금리인상 속도에 대해서 늦춰야 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나타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음달 FOMC 에서 0.5% 금리인상이 단행되고 내년 초 두 차례 0.25%포인트씩 금리인상이 이뤄져서 기준금리가 5%에 달하면 금리인상이 중단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시장은 전망하고 있다.

13.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소셜미디어 트위터의 유럽 전선에 비상이 걸렸다. 머스크가 인수한 후 트위터는 이용자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유럽연합 본부가 있는 유럽 규제의 중심지인 브뤼셀 오피스 직원이 전원 회사를 떠났기 때문이다.

14.영국이 국가 안보 우려를 이유로 정부 내 주요 보안시설에서 중국산 폐쇄회로 CCTV사용을 금지했다. 영국 정부는 중국 국가정보법을 적용받는 기업들이 생산한 CCTV카메라를 민감한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건물 내부에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는 지침을 각 부처에 하달했다.

15.계속해서 오르는 고금리 압력에 한국 집값이 빠르게 떨어지고 있다. 연일 최대 낙폭을 경신하는 상황인데, 고금리 기조가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라 추가 하락은 불가피해 보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