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내년에 집팔 계획이 있으면

글쓴이: 이규준  |  등록일: 12.13.2018 11:19:57  |  조회수: 4235

내년에 집팔 계획이 있으면

에이전트 찾아보고집안 정리정돈 마쳐라.

■잡동사니 해결하기

집에 쌓아둔 잡동사니 치우기는 새해만 되면 빠지지 않는 단골 다짐으로 그만큼 인기가 좋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쉽지 않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옆으로 밀려나기 일쑤인 주제다. 처음 마음먹은 대로 추진하려면 당장 시작하되 계획을 세우고 시간 스케줄도 정해둬야 한다. 쌓아둔 옷가지를 구별하고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원치 않는 것들은 버려야 한다.

 ■리노베이션 계획하기

올해 방을 리노베이션 하기 위한 시간이나 자금이 부족했다면 내년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에 완벽한 타이밍이 것이다. 연말에 집을 찾아올 손님들이 모두 다녀갈 때까지 방을 부수는 것은 시작하고 싶지 않을 있겠지만 그렇다고 계획을 짜고, 예산을 알아보며, 전문가를 섭외하는 것도 시작할 없는 것은 아니다.만약 리노베이션을 하는데 제너럴 컨트랙터나 전기나 배선 라이센스를 갖춘 프로 일꾼이 필요하다면1~2개월 전에는 이들과 접촉해서 스케줄을 잡아야 한다.

■작은 프로젝트 처리하기

배수구 청소하기, 벽에 뚫린 구멍 막기, 거실 벽에 사진이나 그림 걸어두기 등의 간단한 작업은 물론, 전기 아웃렛을 교체하기나 천장에 조명기구 설치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것까지 소규모 프로젝트들도 정리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보다 분주해질 연초에 앞서 미리 이런 계획들을 세워두면 많은 시간과 심지어 비용까지 아낄 있다. 부쉬 부사장은 “새해맞이를 준비하면서 아무리 작은 프로젝트라도 한데 모아놓고 점검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고 일을 쉽게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특정 장소 정리하기

막연하게 정리 정돈하기라고 목표를 정하지 말고 특정한 장소로 한정을 하면 달성하기 쉬운 목표가 것이다. 예를 들어 매스터 베드룸의 클로짓이나 홈오피스, 거라지 등을 정돈한다는 식으로 세부적인 목표를 정하는 것이다.당연히 공간을 활용하고 싶겠지만 바구니나 박스에 담아 한쪽으로 치워 놓기 이전에 해둬야 일들이 있다. 바구니는 어떻게 보이는지에 집중하지 말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방들을 보고 어떻게 활용할지, 어떻게 유지할지 생각을 정리하고 필요한 경우에 치수를 재두는 등의 준비를 해둬야 한다.

■집을 준비하기

내년에 집을 생각이 있다면 집을 팔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내년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다. 주변을 살펴 함께 믿고 일할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가 있는지 알아보고 집을 팔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상의하면 된다. 그리고 나무 재질로 바닥이나 최신으로 정비된 욕실 필요하다면 어떤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도 알아볼 있다.

 ■시장에 내놓기

한해가 끝나가는 시점에 집에 대한 준비가 끝났다면 아마도 2019 새해를 바이어들의 오퍼를 받으면서 시작할 있을 것이다. 또는 이미 계약을 맺은 상태에서 가뿐하게 한해의 시작을 즐길 있을 것이다. 특히 부동산 에이전트가 가능한 빨리 리스팅을 하려고 의욕적인 자세를 보인다면 시장에는 집을 사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표시하는 바이어들이 많다는 뜻이다. 때는 셀러 입장으로서 마음의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하는데 이유는 이런 할러데이 시즌에 집을 사겠다고 나서는 이들은 정말로 거래를 완성해 내는 이들로 진지하게 접근할 것이기 때문이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0 건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