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나무 언니'에 인내심 잃어'돈 넘쳐나는 상황 계속 판단'

글쓴이: mankoain  |  등록일: 12.12.2022 14:45:09  |  조회수: 2018
테슬라와 줌 등 기술주의 부진이 계속되면서 월스트리트의 투자자들도 인내심을 잃는 분위기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간) 유명투자자 캐시 우드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미국 아크인베스트먼트에 돈을 맡긴 투자자들이 등을 돌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드 CEO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 직후 테슬라와 같은 고성장 기술주를 집중적으로 매입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스타 투자가다. 국내에서도 '돈나무 언니'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유명해졌다.

그러나 최악의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한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공격적인 통화정책 이후 우드 CEO의 펀드는 시장 수익률에도 한참 못 미치는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도 올해 17%의 손실을 기록했지만, 우드 CEO의 대표 상품인 아크이노베이션 ETF의 손실은 63%나 됐다.

이날 아크이노베이션 ETF의 주당 순자산가치는 약 34달러로 최근 5년간 최저수준이다.

시장 수익률보다도 훨씬 저조한 이유는 우드 CEO가 주가 하락에도 기술주의 반등을 과신하면서 오히려 더 공격적인 매입에 나섰기 때문이다.

우드 CEO는 화상회의 업체 줌의 경우 오는 2026년까지 주가가 1천500달러로 뛰어오를 것이라면서 지분을 늘렸다.

그러나 1년 전 200달러 선이었던 줌의 주가는 현재 3분의 1토막 수준인 70달러까지 떨어졌다.

또한 우드 CEO는 오는 2030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 달러로 폭등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으면서 가상화폐 관련 종목에도 공격적인 투자를 펼치기도 했다.


아크이노베이션 ETF는 미국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의 2대 주주이지만, 올해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84%나 하락했다.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되자 투자금을 회수하는 투자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투자 중계업체인 위불 파이낸셜에 따르면 올해 아크인베스트먼트에 돈을 맡긴 고객 계좌 8%가 감소했다.

지난달 30일에는 하루에만 1억4천600만 달러(약 1조9천억 원)가 빠져나간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투자업체 엑센셜 웰스 어드바이저스의 존 버킷-세인트로렌 선임 포트폴리오매니저는 우드 CEO의 투자 스타일에 대해 "시장에 돈이 넘쳐나는 상황이 영원히 계속되리라 판단한 것"이라며 "위기관리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timber05  12.12.2022 17:53:00  

    이 또한 지나가리~~~

렌트&리스

사고&팔고